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유럽

신비와 행복 북유럽 여행속으로

by ***^***** 2019. 5. 14.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회사 퇴사 후 생각만 하던 북유럽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준비하는 기간동안 설레고 처음가는 유럽이라 무섭기도 했고 추억이었던것 같네요.ㅎㅎ 큰 마음 먹고 준비하고 떠난 여행 후기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북유럽 여행의 물가를 말씀드리고 싶어요. 물가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가면 비싸진답니다.ㅜㅜㅠ  노르웨이는 물가가 가장 비싼 곳입니다. 1크로네(NOK)는 140원입니다. 

현금보다는 신용카드가 사용이 더 많은 곳입니다. 

스웨덴은 1크로나(SEK)가 130원 정도입니다. 스웨덴에서 물건 구매할 때는 카드 결제하게되면 여권을 필요로 할때 있으니 카드 영문과 미리 확인하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ㅎㅎㅎㅎ 필란드는 유로화 사용하여 가능합니다.ㅎㅎ 1유로에 1300원입니다. 덴마크는 1크로네(DKK)RK 175원입니다. 미리 환전할 부분은 확인해서 환전하고,  카드는 꼭 챙겨두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분실 위험이 있으니 항상 조심하면서 갖고 다니시면 좋겠죠~?

두 번째, 북유럽 여행 계획시 여행사이용시 미리 확인하기~^^ 저는 자유로는 힘들거 같아서 여행사와 함께 예약해서 패키지로 예약했습니다. 덴마크-노르웨이-스웨덴-핀란드로 코스를 잡았습니다 ㅎㅎ 여행사마다 여행비와 일정표를 확인 할 수 있으니 꼭꼭 미리 체크하시고 최대 인원 조건과 숙소 확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세 번째, 북유럽 여행시 관광명소 체크하기~^^ 우선 덴마크 부터 시작할까요~~?  덴마크는 우유나 버터 등 먹는게 많아서 너무 좋았어요....!! 무엇보다 공기가 맑아서 너무 좋더라구요..ㅎㅎㅎ 한국에 있다 외국가니 공기가 ~~~~!!!! 덴마크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를 추천해드릴려고 합니다. 게피온 분수를 추천해요~~ 제1차 세계대전에서 희생하신 덴마크 선원들을 추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입니다. 뉘하운 운하와 인어공주 동상도 추천합니다. 

 

안데르센의 자취가 남아있는 건물과 함께 배도 탈 수 있어서 너무 눈이 호강했어요.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ㅎㅎㅎ 코펜하겐의 상징이 인어공주 동상입니다. 이왕 같이 구경하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또 그룬트비 교회를 추천해요. 저는 여행을 가면 건물들을 구경을 해요. 나라마다 상징과 배경을 보는 걸 좋아해요.ㅎㅎ

 

그 다음 나라는 노르웨이입니다. 노르웨이는 행복지수 1위의 나라이신거 알고 계신가요~? 노르웨이 도시 중 오슬로 나라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오슬로 오페라 하우스는 오슬로의 랜드마크입니다.  최대 규모의 문화시설로 오슬로 중심부의 남쪽 해안가에 있습니다. 또한 아스케르스 후스 성을 추천해요.

 

겨울왕국 애니메이션 보셨나요~?ㅎㅎ 전 조카때문에 대사를 외울 정도였어요.ㅎㅎ 아스케르스 후스 성이 겨울왕국에서 모델이었답니다. 실제로 보니 신기하더라구요~!! 다음은 칼 요한슨 거리 및 왕궁입니다. 최대의 번화가로 명품매장과 상점들 눈 돌아갈 정도로 다양한 가게가 있어서 구매욕구가 뿜뿜 올라오더라구요ㅜㅜ 겨우 참았네요 ㅎㅎㅎ 밤에 야경도 참 멋있었어요...ㅎㅎ 추천해드리고 싶더라구요!

 

스웨덴 소개하겠습니다~~!
스웨덴의 스톡홀름을 추천해요~~ 민속촌이 있어서 그 시대의 과거와 분위기를 알 수 있었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게 도와주시고 좋았네요~! 구시가지인 감라스탄도 추천해요. 볼 것도 많고, 교회와 성당도 있어서 눈이 호강하더라구요. 나와서 배경과 하늘을 보니 카메라로 안찍을 수 없더라구요.ㅎㅎ  감라스탄에서는 스웨덴 왕궁 근위병 행진을 볼 수 있습니다.~~~ 매일 12시에 열리니 시간 체크해서 구경하는 것도 좋았어요. 여유롭게 가서 다행이지 사람들이 많아서 하마터면 저~~어 뒤에서 얼굴만 볼뻔 했어요ㅜㅜ 멋있더라구요ㅎㅎㅎㅎ 역시 제복은 사람을 다르게 보이게 하는 ....ㅎ

 

핀란드입니다.ㅎㅎ 필란드는 헬싱키를 관람합니다.^^북유럽패키지의 마지막 도시였어요.ㅎㅎ  아쉽지만 볼거리가 많아서 너무 좋았답니다. 템펠리아 우키오 교회를 봤는데 돌로 만들어 졌다고 하네요. 굉장히 넓은데 어떻게 직접 만들었을까 신기하면서 신비롭더라구요.. 콘서트도 열리기도 하니 나중엔 꼭 관람하고 싶더라구요..ㅜㅜㅜ 마지막으로 기념품을 사기위해 마켓광장을 갔습니다. 공예품이나 기념품을 살 수 있고 노점상을 보면서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었어요

 

핀란드에서 사우나를 꼭 추천합니다. 저는 평상시 어머니와 함께 주말마다 다녀요 ㅎㅎ 핀란드의 꽃은 사우나가 될 거 같아요.ㅎㅎㅎ 탐페레 가면 사우나가 많아요. 자작나무가 많이 있고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주고 얼마나 행복해요ㅎㅎ 초보자라 그런지 많이 뜨겁더라고요........ㅎㅎ 그래도 밖에 바람 맞으면서 식히고 너무 좋았어요. 사우나에서 배고프면 사우나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어요.ㅎㅎ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북유럽 여행시 주의점을 알려드릴게요~!
북유럽은 선진국이고 치안도 좋은 편이라 합니다. 하지만 소매치기는 항상 조심하는게 좋을 거에요..ㅜ 또한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나라의 화폐가 각 따로 있어서 환전시 불편함이 있을 거게요. 차라리 카드가 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챙겨야할 물건 알려드릴게요. 상비약, 멀티콘센트, 젓가락, 보조배터리, 3단 우산을 필수입니다. 여행 계획 잘 세워서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