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여행의 필수 여권 갱신 방법에 대해알아봐요!

by ***^***** 2019. 4. 25.

안녕하세요^0^* 날이 너무 좋은 오늘이네요  봄이 온지 얼마안된거같은데 왜 여름인거같은 느낌적인 느낌은뭘까요? 날씨가 무척 더워용 제가 더위를 엄청잘타서 그럴수도..있겠죠?하하 꽃들도 넘나 이쁘게 피고 벚꽃도 살랑살랑 떨어지는게  사랑하기 좋은날?이더라구요 하하 저는 요런날씨에 어디든 떠나고싶어요ㅠㅠ..

 

사실 어디로 떠나는게 쉬운게아니죵 ㅠ.ㅠ 하지만!!이번에는 저도 해외여행 가볼려고합니당 히히 슬슬 움직여야할때가(?)온거같아요 ..ㅋㅋ 더이상 친구들 여행간사진만 보면서 부러워하지않을꺼예요 ㅋㅋ 음..일단 저는 여권갱신을 할때가 온거같아요 벌써 10년이 되어가는거 실화일까요?ㅠㅠ

제가 처음 여권을 만든지가 2009년이였는데 여권 갱신이라뇨..흑흑  처음 여권만들었을때가 어여쁜 여자였는데 지금은 두아이를 낳고 아이들과 같이 여행갈준비를하네용  세월야속해 시간이 넘나 빨리 지나가는거같아요 흑흑 처음 제 여행지는 말레이시아였답니다 아직도 기억에서 생생하네요  정말 다행이 말레이시아는 한국여자들을 엄청나게 좋아했어요 굉장히 미인이라고 그러더라구요^^ 모든한국여자들이요..히히^__^*

 

아 다른길로 이야기가 갔네요 !!!   쨋든!!저는마음속으로(?)만 빨리 여권갱신해야되는데..해야되는데..이러고있고..  저의 게의름이란..하하 그러고있을 찰나에  문자가왔어요 "여권 유효기간 만료 사전알림"서비스 랍니당 ^^  "외교부"에서 친절하게 신경써주시기도 하네요 ㅠㅠ넘나 감사해요  문자를 보고 제마음은 뭔가 더 불안한 마음에 호다닥 여권갱신하러 다녀왔답니다 저희남편은 아직 유효기간이 넉넉하게남아있어서 저랑 아이들의 여권 만들었습니다 

여권갱신은 관할 시청이나 구청으로 가시면 되는데요 여권발급도 구청으로 가셔도되요^^ 거주지 주소지와 상관없이 대한민국 어느곳의 여권민원실에 신청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가시기전에!!  신분증은 당연히 챙기셔야 겠죵?^.~ 6개월이내 사진첨부준비하셔야되구요 과도한 포토샵은안되요 당연히 컬러렌즈 끼고 찍으셔도 안되요~  흰옷을 입으면 또 안된다고하네요  귀를 가리면 안되고 이마가 보이는 여권사진용 크기를 제출합니다(가로3.5x세로4.5) 사진에 굉장히 지킬것도많고 따질것도많죠 그래도 꼭 지키셔서 번거롭지 않게 하셔요ㅠ.ㅠ

저는 시청에가니 직원분께서 계셔서 도와주셨어요  여권 갱신하러 왔다고 말씀드리니까 제가 찾는 서류를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좀더 편하게 작성할수있었습니다 ^^ 서류가 예전꺼랑은 좀 달라졌다고 느꼈습니다  복잡한거 없이 쉽게 작성했습니다~  여권갱신할시 꼭꼭꼭!!!!! 유효기간이남은 기존여권 반납하셔야해요 !!아셨죠?히히 여권은 최소4~최대7일정도에 찾을수있다고합니다 만약 직접찾으러 못오시는분들 걱정 하지마세요 등기로 배송신청도 가능해서 집에서도 받아보실수있어요~ 등기요금은 3200원이라고해요 참고하세요 ^^!  여권 대리인 수령시에는 위임장과 여권신청인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이 있으면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권은 남은 기간에 상관없이 언제든 갱신이 가능하다고해요 원한다면 여권 받은 그날에도 여권갱신 할수가있다고하네요^_^힛 또 여권갱신시 중요한게 또하나있죠~ 바로 여권수수료인데요 저는 10년 24면을했어요 50.000만원 이구요 또 10년 48면은 53.000원 이예요  출장이 많으신 분들은 금방 페이지가 사라지시는데 페이지만 늘리시는 방법또한있죠^_^  어른들 여권갱신은 10년이지만 우리아이들은 5년이죠 아이여권 갱신은 법정대리인의 동의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저또한 두아이를 두고있는 엄마이기에 아이들 수수료도 같이알아봤는데요~ 아이들 여권 수수료는  만8세이상 만18세이상 5년24면42.000원이구요 5년48면45.000원입니다 만8세미만 5년24면30.000원이구요5년48면33.000원입니다 저희아이들은 5년24면 30.000으로했어용!!  미리알고가시면 좀 더 빨리결정 하실수있으시겠죵?~

병역의무대상자분들은 추가로 국외여행 허가서가 필요합니다  군인분들은 소속부대,병무청에서 서류를 첨부해야해요~ 여자직업군인과 38세이상의 남자직업군인들은 국외여행허가서가제외라고해요! 단수여권도있는데요 1회에 20000만원입니다  여권갱신하시면 당.연.히 여권번호는 바뀝니다 여권을 새로 만드는 경우 사진을바꾼다던지 등등으로도 여권번호는 바뀝니다  또한 발급일로부터 6개월동안 여권을 안찾으시면 직권폐기가 된다고합니다 알아두시고 계시면 참 좋겠죠옹~?  여권갱신은 만18세이상이라면 반드시 본인이어야만 되구요 부모님이시더라도 대리로 신청할수는 없어요!!

자~ 이렇게 여권갱신했으니 이제 떠나는일이 남았네여 벌써부터 저는 신나네요 아이좋아랑~   아가씨때 처음발금받은 여권과 첫여행 첫도장 등 추억이 가득담긴 구여권이랑은 안녕이지만 새로운여권과 10년동안 요리조리 잘 여행다녀야겠네요  친구들과 자유여행도 좋지만 저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같이 갈생각에 두근거리기도하고 작은아이들 어떻게 케어할지 캄캄하기도하네요 그래도 해외여행인만큼 신나고 이쁜추억 많이 만들고 올 예정입니다!^^  인친님들,모두 여행에서 안전하고 좋은추억들 듬뿍가지고 건강히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