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해외여행시 와이파이로 데이터 걱정 탈출!!

by ***^***** 2019. 4. 25.

안녕하세요 ^^ 여행떠나기 좋은 날씨에 문득 여권을 펼쳐보니 벌써 빈 장이 몇장 남지 않았더라구요 몇년사이 해외여행을 꽤 많이 다녀온것같아 뿌듯하기도 하고 또 떠나고싶은 마음에 어디가 좋을까 행복한 고민을 하던중 동생이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떠난다고 도움을 요청해왔습니다. 오늘은 와이파이 데이터 걱정으로 부터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캬~일본여행이라는데 당장 떠나지 못하는 저는 준비라도 도와주면서 대리만족이라도 해야겠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제가 10년 넘게 해외여행을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발리 등 꽤 여러나라를 다녀온 경험이 있으니 필수적인 준비에 도움을 줘야겠어요.


저는 여행준비를 할때 우선 항공권, 숙박, 맛집과 주요 명소의 주소를 즐겨찾기한 구글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먼저 준비합니다. 그런 다음, 환전과 인터넷사용을 위해  와이파이를 사용할지 유심을 사용할지를 결정하는데 사실 여러 준비들 중 가장 중요한것은 인터넷이 아닐까 싶습니다. 데이터 사용만 원활하다면 항공권 E티켓, 숙박 바우처, 구글맵 사용등에 지장이 없는데 반대의 경우 여행에 큰 차질이 생기기 때문이죠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지도를 들고, 여행책자를 들고 여행다닐순 없잖아요? ㅎㅎ 그 나라의 언어가 자유롭다면 모를까 매번 질문이나 답변도 번역기를 사용해야 편리하고, 매 순간 구글맵에 의존해서 이동하다보니 모든게 다 인터넷이 필요하더라구요. 때문에, 데이터 사용시간도 긴 편이고,  실시간 즐거운 사진도 찍어 SNS에도 올려야하는데 데이터 속도와 용량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해외여행시 데이더 용량 걱정없고 속도 빠른 와이파이가 더욱 빛을 발하는거겠죠.


한국이 그래도 IT강국 답게 인터넷 속도가 빠르다보니 평소 아무렇지 않게 사용하던터라 특별함을 못 느끼고 있지만 해외에 나가게되면 확실히 얼마나 빠르고 편하게 데이터를 쓰고있었는지 체감이 됩니다. 중국, 발리 등 인터넷이 한국과 비교되게 느리고 답답한 국가들이 있더라구요.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1. 로밍 (고비용, 통화 가능)
2. 현지 유심구입 (비용, 데이터 한정적)
3. 와이파이 (저비용, 2인이상 사용가능)

 

로밍을 하면 간편하고 통화도 가능하지만 하루에 만원가량 비용이 부담되고, 각 국가의 유심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데이터 양이 한정적이고 마찬가지로 비용부분에서 와이파이에 비해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주로 저는 해외여행시 와이파이 사용을 선택합니다. 처음 일본여행을 떠났을때 와이파이에 대해 몰랐던 때라 로밍신청을 해서 저는 4만원이 넘는 금액을 데이터 사용으로 지불했는데  친구는 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데이터를 사용했더라구요 ㅠㅠ

 

그 다음 여행에도 처음이라 불안감에 와이파이를 도전하지 못하고 유심을 구매해갔지만 소중한 여행을 망칠뻔 했습니다 ㅠㅠ 제가 구매한 유심이 도착해서 장착해보니 불량이였거든요- 종종 그런경우들이 있다고 익히 들었지만  설마 내 유심이 그런 불량일거라곤...ㅋ 다행히 그때 친구의 와이파이를 쉐어해서 여행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 뒤로 제 여행에 와이파이 신청은 가장 중요한 준비가 되었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친구나 일행과 떠나는 경우에는 대부분 함께 일정을 소화하기때문에 해외여행시 와이파이가 적은 비용으로 함께 데이터를 쉐어할수 있다는 이점이 크고 신청 후 공항에서 바로 받아서 출국할 수 있으니 수령방법도 간단하더라구요

 

따로 충전해서 사용해야하지만 하루종일 사용해도  배터리 때문에 데이터 사용을 못한 적은 없었던것 같아요. 신청할 때 보조배터리 대여도 하고있으니 사용량이 많을 것 같으면 보조배터리도 함께 대여하면 전혀 문제 없겠죠? 크기는 핸드폰보다 조금 큰 사이즈로 종류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포켓와이파이라는 말이 있을만큼 주머니에 넣어도 불편함 없을 작은 사이즈입니다. 외부에 케이블이 있는것도 아니라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합니다.

 

비용이 저렴하고 손쉽게 친구와 데이터를 같이 쓴다고해서 속도가 로밍이나 유심에 비해 많이 느리거나 불편함은 없을까? 없었습니다. 3인까지 같이 사용해봤는데 예민한편인 제가 느끼기에도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을 정도의 불편함은 아직까지 느낀적이 없거든요. 그리고 문제가 발생되면 해외에서도  메신저 등으로 문의 후 해결방안에 대해 빠른 답변이 오기 때문에 사소한 오류나 문제들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어요.

 

해외에서 이런 장애대응이 신속해야 여행의 일분일초가 허비되지 않겠죠? 제가 사용했던 유심처럼 해외에서 불량이 발견되면 돌아와서 컴플레인 한들, 환불이고 교환이고 아무런 소용이 없으니까요.. 현지에서 데이터 사용이 잘 되어야하고 문제가 없는게 가장 중요한겁니다!

사용법도 간단해서 온/오프, 비밀번호 입력이면
손쉽게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
50대 60대이신 저희 부모님 일본 여행때도 사용하셨으니 
얼마나 간단한지 증명이 된거 아니겠습니까?^^

와이파이 대여 사이트에서 사용가능 국가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여행했던 대부분의 국가들은 모두 잘 사용되었고
제가 지난 여행 모두 문제 없이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었던건
와이파이 덕분이 아니였나 새삼 고맙네요 ^^

저는 마저 여행준비를 도와줘야겠습니다 ㅠㅠ
저의 다음 여행도 와이파이와 함께하겠죠?
해외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데이터사용 고민중이시라면 해외여행시 와이파이 적극 추천드립니다.
해외에서도 편안하게 데이터 사용하시고 저렴한 비용으로 아껴
여행지에서 맛있는 음식을 한끼라도 더 먹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