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모바일 게임 순위

by ***^***** 2019. 9. 26.

직장이나 학교, 집에 돌아가는 버스에서 등 모바일 게임은 어디서든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 게임인데요. 같이 하는 친구가 있으면 경쟁심도 생기고 오래 하더라도 그 다지 피로감이 없고, 어디서든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블레이드 &소울, 리니지m과 같은 온라인 게임의 모바일화가 된 게임들이 많은 흥행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모바일 게임

여담이긴 하지만 이동성과 휴대성이 간편한 모바일 게임은 세계적으로도 많은 IT업체나, 게임 업체에서 눈독을 들이고 있는 사업입니다. 최근 사례로는 디아블로 3를 모바일화해서 블리자드 팬들이 많이 떠나가는 사태도 있었죠. 그 만큼 모바일 팬층과 PC게임 팬층은 확실히 구분 될 정도로,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이 극과 극을 달립니다. 이렇게 게임들도 많은 종류와 다변화를 겪고 있는 요즘, 국내 모바일 게임들도 많이 선전하고 있는데요. 순위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로한 M (1위)

애플 매출은 10위, 구글 매출은 2위를 기록한 로한 M은 RPG 게임으로 만레벨을 달성 했을 때, 2020년도 포르쉐 박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했었는데요. 자동차를 얻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게임을 즐겼으리라 생각 해 봅니다. 로한 M은 길드전인 공성전 시스템과 타운 공방전 시스템이 인상적인 게임인데요. 게임의 고질적인 문제인 밸런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진들이 고군분투 하고 있습니다.

 

브롤스타즈 (2위)

2위는 브롤스타즈가 차지하였는데요 애플에선 매출 11위를 달리고 있고 구글 매출에서는 5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3분동안 진행 되는 AOS 형 게임인 브롤스타즈는 능력이 좋은 캐릭터를 잠금 해제 하고 업그레이드 하면서 전략을 구사해서 게임을 즐기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국내에서 대회를 개최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요!

 

검은사막 M (3위)

신규 캐릭터인 '란'의 등장과 신규유저와 복귀 유저를 노리고 만들어진 검은사막 M이 3위를 차지하였는데요 애플 매출 5위, 구글 매출 6위로 꽤나 건전함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모바일 게임 순위를 집계하면 Top5안에 들 정도이고, 넓은 맵에서 여러 몬스터를 잡으며 퀘스트를 진행하고 유저와 싸우는 전통 RPG게임입니다. 

 

피파 온라인4 (4위)

4위는 피파온라인4인데요. 스포츠 게임의 특성상 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하기 충분하고 다채로운 플레이나 컨트롤은 요구 되지 않으나 최근들어 자동 사냥같은 자동화 게임들이 유명세를 타면서 자신이 원하는 축구선수로 스쿼드를 짜는데 의미가 많아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현재 피파 온라인4는 과거 온라인 피파 온라인 2,3 편에 못지 않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모두의 마블 (5위)

애플 매출 7위, 구글 매출 10위를 기록한 모두의 마블은 주사위를 통해 상대방의 땅을 차지하고 상대방의 돈을 모두 없애는 형식의 게임인데요.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고, 한 판을 진행하면서 많은 역전 요소들이 많고 재미가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즐기는 게임입니다. 짧은 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모두의 마블 게임의 장점 중 하나였지만 최근에는 게임 플레이가 길어지기 시작하면서 많은 비평을 받고 있습니다.

 

일곱개의 대죄 (6위)

6위는 7개의 대죄가 차지하였는데요. 애플 매출 8위 구글 매출 7위로 랭크 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게임입니다. 애니메이션을 재밌게 보신 분이라면 게임하는 재미가 더욱 쏠쏠할 텐데요. 캐릭터들의 능력과 개성이 뚜렷하게 보이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유저 싸움 PK에서 정해진 캐릭터 들만 사용하기 때문에 밸런스 문제로 골 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밸런스 문제만 잘 해결 되면 명작 대열에 오르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

 

리니지 M (7위)

리니지 M은 애플 매출 2위, 구글 매출 1위로, 매출 부문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리니지 1의 특유한 간단한 플레이성 때문에, 리니지 1을 즐기시던 분들이 대거 리니지 M 으로 이동 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월드 진영전 또는 월드 공성전과 같은 여러가지 콘텐츠가 있고, 질리지 않게끔 자주 업데이트 되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에요.

 

블레이드엔 소울 레볼루션 (8위)

8위는 블레이드엔 소울 레볼루션입니다. RPG 형식의 모바일 게임으로 애플 매출에선 1위를 기록하고 구글에서는 매출 3위를 기록한 바 있는데요. 매출은 리니지 M을 이어 2번 째로 많다고 볼 수 있는데, 최근에는 유저가 점차 줄어들고 있어서 서버를 통합하는 등 여러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시 한 번 재도약 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게임이에요. 

 

랑그릿사 (9위)

탄탄한 스토리라인과 게임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랑그릿사는 애플 매출에서 5위, 구글 매출에서 2위를 기록하며 매출부분에서도 꽤나 높은실적을 세웠는데요. 원작의 클래식한 스토리를 그대로 이어가며, 실시간 pvp와 전략을 느낄 수 있느 게임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일본과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가 이탈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궁수의 전설 (10위)

윈스토어 매출 63위, 애플 매출 8위, 구글 매출 22위를 기록한 궁수의 전설이 10위를 차지 하였는데요 캐주얼 게임인 궁수의 전설은 캐주얼 함으로 유저들에게 많은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레벨업 개념은 있긴 하나, RPG와 같은 게임 장르로,, 활을 직접 현실처럼 당기지는 않지만 활을 당기는 모션이 귀엽고 시원해서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느 게임입니다. 유저들의 나이대별 분포를 보면 50대 남성이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아저씨의 왕국이라 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