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hp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by ***^***** 2019. 8. 24.

초 중고, 대학교 언제라도 과제를 받게 되면 인쇄를 해서 제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메일로 과제를 받아, 레포트를 프린트 해서 제출하는 경우가 많고, 프린터기가 집에 없는 경우에는, 친구에게 신세를 지거나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노트북을 가지고 가서, 막상 프린터를 뽑으려고 하면, 드라이버를 설치 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 곤란하기도 한데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HP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드라이버 설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려는 분이라면 참고하셔서 빠른 설치 할 수 있도록 해요!

HP 회사

hp 회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생산 제작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서버, 노트북, 프린터, 데스크톱 HP 등등 프린터로 널리 알려진 기업인데요. 제품의 종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원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하려면 홈페이지에서 직접 찾아 보아야 합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브 다운로드하기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

 

위에 링크로 들어가면, 쉽게 원하는 모델명을 찾아 다운로드를 진행 하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오랜시간 헤맬 수 있으니, 링크를 이용해서 설치하시는 것이 더욱 간편하실 거에요. HP 공식 홈페이지는 한국어도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더욱 설치하기 간편합니다. 

프린터 모델을 선택 하신 후, 모델 정보를 입력 하고, 원하는 드라이버를 찾으셧다면, 상단에 자신이 찾고 있는 모델의 프린터가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 하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운영체재 또한 Mac, Linux, Windows로 선택하실 수 있는데 보통은 대부분 window를 이용하니, window8/10 을 클릭하면 되겠죠? 

 

드라이버

프린터 기기는 장기적인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중요한데 hp같은 경우에 장기적으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 주기 때문에 프린터 기기로써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간단하게 다운 받으신 후, 소프트웨어와 펌웨어는 필요에 따라 추가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 받게 되면 프린트의 추가 기능이나 확장 기능을 이용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아요. 

 

그래도 안 될때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했어도, 프린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hp인쇄 및 스캔닥터를 이용 해보시면 좋은데요. 이렇게 해도 안 되면 'hp 프린터 드라이버 통합 설치파일'을 재 설치 하면 컴퓨터가 필요한 드라이버를 직접 선정해서 설치하기 때문에, 원하는대로 설치가 가능할거에요 hp 설치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 사전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필수 겠죠!. 

 

hp 프린트 스캔 닥터

통합 설치, 드라이버 까지 제대로 설치 했는데도 안되면 스캔 닥터를 이용 해야 하는데요. hp 홈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프린터를 연결 해 준 다음, 스캔 닥터를 실행 하시면 문제를 확인해서, 고칠 수 있으니 이도 저도 안 될 때는 꼭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